국립자연휴양림 전화예약 실시
7월 1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전화예약 실시
ㅇ 대 상 : 시각, 지체, 뇌병변, 자폐성, 지적 중증장애인
ㅇ 신청방법 : 1588-3250(고객지원센터)
숲나들e 시스템 회원가입 후 전화신청
- 장애인 본인이 직접 예약하고 이용하는 것이 원칙이며, 본인이 전화한 경우 등록된 정보를 기준으로 본인확인 및 장애 정도 등이 확인되면 예약신청이 가능하다.
- 장애인 본인이 전화를 할 수 없는 경우, 유선상으로 장애인 본인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자에 한하여 대리인이 대신 예약 할 수 있다.
- 단체로 장애인들이 생활하는 시설의 경우 거주시설 직원에 한하여 대리인의 자격으로 예약 가능
(단체 시설의 대리인은 시설신고증, 재직증명서 등의 증빙서류 제출)
- 장애인의 전화예약 편의를 위해 고객지원센터 대표전화(1588-3250) IVR 멘트 안내시 2번째로 장애인 유선접수 관련 문의 멘트 도입
(기존) IVR Tree | (변경) IVR Tree |
1 자연휴양림 관련문의 | 1 자연휴양림 관련 문의 |
2 숲길 관련문의 | 2 장애인 유선접수 관련 문의 |
3 산림레포츠 관련 문의 | 3 숲길 관련문의 |
4 기타 문의 | 4 산림레포츠 관련 문의 |
ㅇ 운영 프로세스
고객지원센터 전화 (1588-3250) (이용객) | → | 장애종류 및 장애정도 확인 (고객지원센터) | → | 추첨접수 요청, 잔여객실 예약 요청 (이용객→고객지원센터) | → | 접수 및 예약처리 (고객지원센터) | → | 결제 및 이용 안내 (고객지원센터) |